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5학기] 블로그 포트폴리오 준비 시작

기타/학업

by montgras 2021. 7. 18. 01:05

본문

반응형

기록을 시작하려고 보니 이미 5학기였다.

 

무슨 눈을 뜨니 낯선 천장이었다 같은 시작인지 모르겠는데, 이야기라는게 대충 다 그런 문장들로 시작하는게 아닌가 싶다. 일단 임팩트를 확 주고 시작하는게 좋으니까.

 

근데 포트폴리오 준비는 그렇지 않더라. 뭔가의 임팩트를 주고 싶은데 내가 지금까지 한게 뭔지도 모르겠고 뭘 할줄 아는지도 정리가 안 되었다. 내가 나를 잘 모른다는 뜻일 것이다. 그래서 나 대신 나를 기억해줄 공간을 마련하기로 했다.

 

[기록할 것]

- 학기마다 소속된 곳에서 한 일

- 소속된 일 외의 개인적인 학습

- 일하면서 느낀점, 디벨롭된 나의 모습, 생각

 

 

 

 

암튼, 그래서 지금까지의 내력을 쭉 정리한 곳이 있다.

1. Notion 페이지: 개인정보의 집합체라.. 블로그에 올리지는 않기로 했다. 1학년때부터 했던 대외활동, 동아리, 학회 등등 모두 이력으로 남아있다. 학교 등에서 떼어내주는 공식 자료에는 없는 내용을 기록할 예정이다. 아마 블로그에 내용을 적고, 그게 내 것이라는 증명 정도가 될 것이다.

 

2. 각종 학교 증명서: 명확한 증거다. 어딜 제출하더라도 확실하고, 학점뿐만 아니라 교내 봉사시간/교내 학회 등등 뭐 많은 것들을 학교 이름 걸고 증명해주니까 일단 프리패스. 그래서 학교 이름 걸리고, 어디 기업 이름 걸리는 것은 꼭 신경써야 한다.

 

 

오늘은 여기까지.

앞으로 할 일을 좀 더 명확하게 정리해서 다시 적으면 될 것 같다.

반응형

'기타 > 학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5학기] 총학생회 업무 상반기 결산 및 느낀 점  (0) 2021.08.01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