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업무 Tips] (Time Blocks 리뷰) 내가 나를 믿을 수 없으니까, 도와줘!

기타/일상

by montgras 2021. 8. 8. 23:03

본문

반응형

 

 

Believing on me

 

스스로를 믿는다는 것은 언제 생각해도 참 멋있는 말인 것 같다.

 

자기 자신에게 자신감이 있고,

언제나 자신을 사랑할 줄 알며,

...

 

자신이 해야 할 일을 까먹지 않는 사람일 것이다.

 

 

 

모든 사람이 나를 사랑해줄 수 없기에, 언제나 love myself을 되뇌는 나에게 할 일을 까먹는 것은 언제나 스트레스였다. 항상 버스 기사로 불릴만큼 좀 손해 보더라도 프로젝트를 이끌어간 입장이기도 하고, 나부터 잘하지 못하는데 남에게만 어떻게 해달라고 요청만 하는 것은 정말 꿈에서도 싫은 일이다.

 

그래서 일정 관리 어플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는 편인데, 현재까지 사용해본 어플 중 최고였던 "Time Blocks"에 대해 리뷰할 예정이다. 많이들 사용하는, 유명한 어플들은 아래 링크로 설명을 마칠 수 있을 것 같아 첨언하지 않는 방향으로 쓰려고 한다.

 

(참고 링크)

https://zapier.com/blog/best-calendar-apps/

 

The 6 best calendar apps of 2021 | Zapier

The calendar app that's right for you depends on your needs and lifestyle. Do you rely on notifications and reminders, or do you find them a nuisance? Do you need to manage a family calendar or one with your coworkers? Do you prefer a minimal look and feel

zapier.com

 


 

[Time blocks]

공식 웹페이지: https://timeblocks.com/?lang=ko

 

TimeBlocks - 타임블럭스

TimeBlocks Calendar. To-dos. Memos.

timeblocks.com

현재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인 캘린더이다. 가장 메인으로 보는 기능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편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고, 외부의 캘린더와 연동을 즉시 할 수 있다는 것. (2021.8.17일 자로 프리미엄 기능으로 변경된다고 한다) 

 

 

(장점)

1. 생각보다 많이 편리한 드래그 앤 드롭 기능

 처음에는 별 생각 없이 사용했는데, 일정이 생각보다 많이 바뀌게 되자 정말 편리한 기능임을 알 수 있었다. 간단히 블록 조립하듯이 옮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기능이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었다.

 

2. 다양한 스티커 및 테마 스토어

 타임 블럭스는 현재 51개의 테마, 35개의 컬러 , 207개의 스티커, 43개의 폰트, 27개의 날짜배경을 보유하고 있다. 컬러와 스티커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음을 생각하면 거의 무한정 새로운 캘린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. 다만 스토어에 있는 거의 모든 요소들은 유료이며, 다소 자유로이 풀어줄 수도 있을 것 같은 컬러까지 유료인 점은 약간 마이너스이다.

 

3. 웹 페이지의 탄생, 모바일-PC 연동

웹 캘린더 서비스가 beta 버전으로 실행 중이다. 아직 UI적으로 다소 단조로운 경향이 있지만 일단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새로운 일정도 추가할 수 있다. 다만 습관, 메모 등의 기능은 아직 구현되어 있지 않다.

 

 

 

(단점)

1. 일정 변동이 거의 없다면 쓸 일이 없는 드래그 앤 드롭

사실 단점이라기 보다는 사용하는 사람의 성향에 가까운 단점이다. 드래그 앤 드롭이 편리하기는 하나, 화면을 길게 누르는 버릇이 있는 사람에게는 원하지 않는 일정 이동이 생길 수 있다.

 

2. 많은 기능을 삼킨 프리미엄

기존의 기능들을 점점 프리미엄이 삼켜가고 있다. 자동 동기화를 시작으로 다음에는 또 어떤 서비스가 삼켜질지도 걱정이 되며,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코칭(시간 관리) 기능의 일부를 또 프리미엄으로 돌려버리는 것은 아닌지 하는 걱정도 든다. 이미 코칭 가격 할인권이 프리미엄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아주 걱정을 지울 수도 없을 것 같다.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사실 타임 블럭스는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유명한 어플이다. 다만 내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위 세가지 장점과 두 가지 단점이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며, 다음에는 타임 블럭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